본문 바로가기

주식

전종목 시세판 및 주식전광판 이용하기


코스피와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은 매우 많습니다. 어떤 주식에 투자를 할 것인지 판단하는 것은 중요한데요. 주식 전광판을 통해 전종목에 대한 가격을 한눈에 보는 것만으로도 주식 선택에 도움이 됩니다. 전체 시세판 속에서 개별 주식의 가격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느낄 수 있거든요. 인터넷 전광판을 통해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전종목 시세판 이용하기


1) 구글에서 '다음 전광판'을 검색하면 '코스피 전종목 시세'가 검색됩니다. 다음 금융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인데요. 한눈에 볼 수 있는 시세판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검색 결과에서는 코스피 전종목 시세라고 나와 있었지만, 사이트에 접속하면 코스닥 전종목 시세판을 이용할 수 있는 버튼도 있습니다. 오늘 오후는 하락한 주식들이 많네요.



3) 시세판은 기본적으로 업종순으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건설업, 금융업, 섬유의복, 운수장비 등의 분야에 대한 주가의 흐름을 보기에 유리한데요. 시세판을 이용하면 실질적인 주도주가 어떤 것인지 파악하기에 도움이 됩니다. 주식전광판을 가나다순으로도 나열할 수 있어요.



4) 해당 시세판의 정보는 실시간으로 갱신이 됩니다. 만약 갱신이 안된다고 느껴지면 새로고침을 눌러주세요. 그럼 전종목의 내용이 업데이트 됩니다. 차트슬라이드 버튼을 눌러보면 동일 업종인 주식들을 좀 더 자세하게 비교할 수 있는데요. 클릭해 보겠습니다.



5) 시세판에서 업종별로 묶여 있던 주식들의 차트가 나타나는데요.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음 주식의 차트로 변경이 됩니다. 관심 있는 종목이 있어서 자세히 보고 싶다면 '주가정보 자세히'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6) 전광판에 있던 전종목에 대하여 이렇게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외인비율, 시가총액, EPS/PER, BPS/PBR 등 정보의 종류가 다양해요.



주식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종목 시세판을 이용해보았는데요. 모니터가 여러 개인 경우에 한 쪽 모니터에 해당 사이트를 열어놓으면 전광판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수익 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