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이자율 계산기 간편하고 유용하게 이용하기


올해에는 우리나라 가계부채가 1500조 원에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가정에서 빚을 떠안고 있는데요.


대출상품을 이용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이자율을 정확히 알고, 철저한 상환계획을 세우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간편한 이자율계산기 이용하기


예금, 적금, 대출, 연금 등의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계산기를 열심히 뚜둘기셔야 합니다. 실수로 인해 손해를 보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서 이자율계산기를 사용하는데요. 조건값만 입력하면 바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자세히 사용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금융권 중에서도 유독 사랑 받는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계산기 서비스를 이용해볼건데요. 계좌가 없어도 누구나 이자율을 계산해볼 수 있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오른쪽 위에 검색버튼이 있습니다. '금융계산기'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그럼 검색결과 첫번째에 '자산관리 > 종합 자산관리 > 재무설계 > 금융계산기' 링크가 나타납니다. 클릭클릭~



국민은행에서는 6가지 계산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정기예금, 은행대출, 적금 등 본인이 이용하고 있는 상품에 맞게 선택해주세요.


저는 대출 계산기를 이용하여, 매달마다 얼마씩의 이자와 원금을 갚아나가야 하는지 계산해보겠습니다.



1000만원을 12개월동안 4% 이자율로 빌렸다고 가정했을 때 원리금균등방식으로 상환하면 매월 얼마나 나가는지 계산해보았습니다.


계산기 결과를 보면 6개월 거치이기 때문에 9월 8일부터 원금을 갚게 되는데요. 처음 6개월동안은 약 3만원, 이후에는 약 170만원씩 갚으면 된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쉽게 사용할 수 있지만, 정확한 이자율계산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계획을 잘 세우셔서 부자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