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폐가구 무료수거 간단히 이용하기

사용은 가능하지만, 집안에서 자리를 차지하는 가구가 있으신가요? 


◎  그럴땐 한국그린센터를

이용하면 좋은데요.


■  폐가구 무료수거 서비스를

이용하면 스티커 안붙여도 됩니다.


♠  가격은 얼마 안 하지만

사러 가고, 붙이고 귀찮죠.


♣  신청방법도 간단합니다. 




세월이 흐르면 나이를 먹듯이 집안에도 다양한 물건들이 많은데요. '언젠가 사용하겠지'라는 생각에 사용하지도 않으면서 정리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폐가구를 버릴 때는 폐기물 스티커를 사야 되기 때문에 사용이 가능한 것도 돈을 주고 버려야 하는데요. 그런 경우에는 무료로 버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폐가구 무료수거 서비스 이용하기


01 한국그린센터 접속

SBS모닝와이드에도 소개되고, 각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사업도 하는 업체인데요. 이용하는 사람들에게는 폐기물 스티커 비용을 아끼고, 버리는 수고를 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02 신청방법은 간단합니다.

무료로 가져가길 물건을 사진으로 찍어서 문자나 카톡을 보내면 되는데요. 해당 물건이 적합한지 확인하면 날짜를 조율하면 된답니다. 폐가구 중에서도 재사용이 가능한 제품만 무료로 가져갑니다.



03 무료수거가 불가능한 경우

원형이 훼손되거나, 지나치게 오래되어 재사용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받지 않는답니다. 재사용 가능한 폐가구 무료수거 서비스이기 때문에 아예 못쓰는 것들은 어쩔 수 없이 스티커 붙어서 버리는 방법뿐이 없습니다.



04 유료수거도 가능합니다.

아예 사용할 수 없는 폐가구인데, 무거워서 버릴 수 없다면 한국그린센터의 유료수거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가격표가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청절차는 무료수거와 동일합니다.



나눔이나 중고시장도 활용해보세요.

지금까지 폐가구 무료수거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가지고 있어 봤자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갖고 있기보다는, 나눔을 통해 누군가에게 요긴하게 쓰인다면 나름의 의미가 있을것 같습니다.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다면 중고시장에서 팔아보세요. 좋은 가격에 팔리기도 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