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항공 마일리지 적립방법, 여러 가지 루트 살펴보기

비행기표를 구매하거나 항공사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때 마일리지를 사용하면 정말 좋아요. 좌석을 승급할 수도 있고, 라운지를 이용할 수도 있죠. 비행기표를 예약하고 공항에서 탑승 수속을 할 때에만 마일리지 적립이 된다고 알고 있는 사람이 많은데요. 꼭 그렇지 않고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쌓을 수 있어요. 제휴 카드를 사용할 때에도 가능해요.



여러 가지 항공 마일리지 적립방법 살펴보기.


기본적으로 마일리지의 사용이나 적립방법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최신 정보를 확인하려면 항공사의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해요. 대한항공의 경우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금일 기준으로 적립하는 방법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면 항공권 예매, 스카이패스, 서비스 안내, 프로모션, 여행상품 메뉴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두 번째에 있는 스카이패스를 클릭해 보세요. 그럼 항공 마일리지 적립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안내 서비스를 찾을 수 있어요. 



마일리지 적립은 대한항공, 신용카드, 호텔, 렌터카, 기타 제휴사를 통해 가능한데요. 이 중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은 공항에서 탑승 수속을 할 때 이용하는 방법이에요. 탑승 수속 시 스카이패스 회원번호를 알려주면 자동으로 마일리지가 적립이 돼요.



탑승 구간과 예약 등급에 따라 적립이 되는 마일의 양이 다른데요. 국내선의 경우 제주와 여수(순천) 구간이 일반석 편도 기준으로 109마일을 쌓을 수 있어요. 김포나 인천에서 제주로 가는 경우 276마일을 쌓을 수 있고요.



제휴 신용카드를 사용함으로써 마일을 쌓을 수도 있어요. 여러 카드사의 상품이 마련되어 있어요. 보통 1000원에 1마일 또는 2마일 정도 쌓여요. 여행을 즐기는 분이라면 이렇게 특화된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제휴 항공사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한데요. 방법은 간단해요. 항공권 예약이나 공항에서 탑승 수속을 할 떄 스카이패스 회원카드를 제시하면 돼요.



일부 호텔을 이용할 때에도 항공 포인트를 쌓을 수 있어요. KAL호텔, 롯데호텔, 서울신라호텔 등 여러 곳이 있어요.



렌터카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한데요. 국내의 경우 한진, SK, 롯데 렌터카의 서비스를 이용할 때 가능해요. 해외의 Hertz, Rentalcars, AVIS, Alamo 등의 렌터카 업체도 해당되니 참고해 주세요.



국민, 농협, 신한, 씨티은행에서 환전이나 송금을 할 때에도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해요. OK 캐쉬백, 롯데멤버스, S-oil, 한진관광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때도 마일을 쌓을 수 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