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서울 부산 비행기 요금 파헤치기 (싸게 사는법)

자갈치시장, 해운대 등 부산에는 관광명소가 참 많은데요. 


◎ 그래서 놀러 가는 사람이

점점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  서울 부산 비행기 요금은

보통 6~8만원 사이인데요.


♠  검색만 잘하면 4만원

초반에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간단하니까 따라 해보세요. 





요즘 서울에 사는 분들은 부산을 많이 놀러 가십니다. 제 친구도 한달전에 갔다 온 뒤로 너무 좋다고 저보고 다녀오라고 하네요. 이렇게 좋은 부산여행에 무엇을 타고 가시나요? 버스는 너무 오래 걸려서 타기 꺼려지고 대부분 KTX를 타시는데요. 시간을 좀 더 투자하시면 KTX보다 싼 요금으로 비행기 타실 수 있습니다.



서울 부산 비행기 요금 알아보기


▲ KTX의 요금표입니다.

기차 여행의 묘미도 있고, 서울에서 부산까지는 2시간 30분정도만 타고 가면되기 때문에 저도 KTX를 타고 가는데요. 가격이 59,800원으로 조금 부담됩니다. 그래서 가끔은 고속버스를 이용하는데요. 비행기 요금이 더 싸게 나올 때가 있더라고요. 이때를 포착하면 싸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 비행기표 검색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요즘에는 익스피디아, 스카이스케너, 브링프라이스 등 여러 가지 있으니 편한 걸로 사용하세요. 사용법은 대부분 똑같습니다. 출발지(서울), 도착지(부산), 인원수를 입력하고, 출발일과 귀국일은 월(月)로 지정하세요. 그래야 일반적인 요금보다 싸게 나온 표를 구할 수 있답니다.




▲ 달력에 나온 요금을 보시고 선택해주세요.

토요일에 놀러 가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토요일(9/3)에 출발해서 다음주 화요일(9/6)에 돌아오는 서울 부산 비행기 요금을 계산해보았습니다. 갈때 41,000원이고 올때 4만원으로 왕복요금이 8만1천원뿐이 안되네요. 좀 전에 KTX요금(서울→부산)이 59,800원인것에 비하면 굉장히 저렴한 편입니다.

 


▲ 마지막으로 시간을 조절해주세요.

비행기표를 싸게 사는 원리는 간단합니다. 남는 좌석을 싸게 팔기 때문인데요. 그래서인지 최저가로 찾았어도 비행기 탑승시간이 만족스럽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①번에 있는 출국일 시간을 조절하신 후 마음에 드는 항공사를 선택하시면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서울 부산 비행기 요금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9월 중에서 부산으로 가는 최저가 비행기표는 38,000원이고 최고가는 96,1000원이 됩니다. KTX나 고속버스의 이용요금과 비교하시면 쉽게 결정하실 수 있을 거에요. 그럼 좋은 여행하시길 바라면서 이만 글을 줄이겠습니다.